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윤호중 "정치개혁안, 대선 결과 상관없이 추진"

민주당 윤호중 "정치개혁안, 대선 결과 상관없이 추진"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어제(24일) 송영길 대표가 제안한 정치개혁안과 관련해 "대선 결과와는 상관없이 추진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전 YTN 라디오에 출연해 "이번 정치개혁안은 우리 당이 추구하는 중요한 가치 중의 하나"라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또 "대선이 끝나면 선거제도를 포함해 정치제도, 정부 구성에 관한 우리의 논의 결과를 국민 여러분께 보고드릴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실제 실행 방안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입법안으로 만들어 제출하고 야당과도 논의할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이어 "정개특위가 5월 말까지 활동 시한으로 돼 있는데 개헌 문제까지 함께 다루는 헌정개혁특위 같은 것을 만들 계획"이라고도 말했습니다.

'발표 시점상 선거용 카드로 보인다는 지적이 있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게 해석하는 데 대해 부인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우리 당이 가져온 오래된 정치과제라는 것을 분명히 말한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당내 반발에 대해서는 개별 사안에 대해 더 좋은 방안을 주장하는 경우는 있어도 정치개혁안 전체를 반대하는 의원은 없다고 전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