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심상정, 정치개혁안에 "민주당의 오랜 약속이나 배신한 게 문제"

심상정, 정치개혁안에 "민주당의 오랜 약속이나 배신한 게 문제"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오늘(24일) '다당제 보장' 등을 골자로 하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의 정치개혁안에 대해 "민주당이 그동안 계속 이야기했지만 뒤집었던 게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전국철도노조·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와 정책 협약을 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심 후보는 "민주당에서 (대선) 결선투표제를 포함해 이야기하는 것들은 과거 김대중 대통령님 때부터 계속 이야기했던 것"이라며 그러나 "안 한 게 문제고 또 제가 열심히 보탰으나 선거제도도 결국은 뒤집은 게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정치개혁은 민주당의 오랜 약속이나 (이행하지 않는 등) 배신한 게 문제"라며 "선거와 연동해서 하지 말고 진정성 있게 이행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심 후보는 이날 송영길 대표의 정치개혁 제안 기자회견에 앞서 이뤄진 KBS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는 "제가 선거법 개정하자고 했을 때는 국민의힘에서 중대선거구제는 검토할 용의가 있다고 했으나 당시 민주당이 반대했다"며 "(정치개혁 추진을 위해) 의총에서 의결하고, 당론으로 정하고, 추진계획도 정확하게 밝힐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