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창에서 올림픽이 또 열린다고?

평창에서 올림픽이 또 열린다고?
슬라이드 이미지 1
슬라이드 이미지 2
슬라이드 이미지 3
슬라이드 이미지 4
슬라이드 이미지 5
슬라이드 이미지 6
슬라이드 이미지 7
슬라이드 이미지 8
슬라이드 이미지 9
슬라이드 이미지 10


김민석 선수의 올림픽 이력은 평창 동계 올림픽,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 전부가 아닙니다.
김민석 선수는 평창 올림픽 이전에 2016 릴레함메르 청소년 동계 올림픽에 나가,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 부문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사실 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 중 청소년 올림픽을 거쳐간 선수는 김민석 선수 뿐만이 아닙니다.
피겨스케이팅의 유영 선수와 스피드스케이팅의 김민선 선수, 박지우 선수가 있죠.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 활약한 선수들의 성장기를 만나볼 수 있는 청소년 올림픽은 15~18세 청소년들만 참가할 수 있는 올림픽으로 IOC가 주관하는 전 세계적인 청소년 스포츠 대회입니다.
올림픽과 마찬가지로 하계와 동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과 함께 하는 스포츠 대회라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 데 발판이 되어주는 청소년 올림픽. 바로 2년 뒤, 한국 강원도에서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이 개최되는데요.
청소년 올림픽 역대 최다인 70여개 국의 선수 1,900명이 참가한다고 합니다.

기획 하현종, 권재경 / 글·구성 김경희, 정유현 인턴 / 그래픽 김태화 / 제작지원 강원도청
 

(SBS 스브스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