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尹 "민주당 훌륭한 정치인들 기 못 펴…낡은 이념 소수가 조종"

尹 "민주당 훌륭한 정치인들 기 못 펴…낡은 이념 소수가 조종"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오늘(18일) "우리가 집권해도, 국민의힘이 여당이 돼도, 야당이 괜찮아야 나라가 제대로 굴러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경북 상주 풍물시장 유세에서 "민주당에도 괜찮은, 좋은 정치인들이 많이 있다. 왜 이렇게 망가졌는지 여러분 다 아시죠"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소수의 낡은 이념에 사로잡혀서 상식에 반하는 엉뚱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당 밖에서, 당 안에서 조종하니까 상식 있고 훌륭한 정치인들이 기를 못 쓰게 돼서 그런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국민의힘만 살려서는 나라가 똑바로 안 된다"며 "민주당의 상식적인 사람들도 기를 펴고, 여야가 서로 협치해서 국민을 위해서 제대로 법을 만들고 정책을 펼 수 있게 이상한 사람들이 이끄는 민주당, 말도 안 되는 후보를 내세운 이 민주당을 이번에 우리 시민 여러분께서 단호하게 심판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민의힘은 벌써 국민 여러분으로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심판도 받고 또 개혁도 많이 했다. 그러니까 저 같은 정치 신인을 대통령 후보로 내세우지 않았겠나"라고 물었습니다.

그러면서 "이편 저편 가르지 말고, 부정부패 일소하고, 상식에 맞춰서 국정을 운영하고 경제를 일으키라는 뜻 아니겠나"라며 "3억5천만 원 들고 들어가서 1조 원을 들고나오는 저 대장동 부패 세력의 몸통을 대통령 후보로 선출하는 저런 돌연변이 정당에 대해서 우리 경북인께서 일치단결해서 강력한 심판을 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