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디지털 성범죄, 버튼 하나로 인권 파괴하는 중대 범죄"

이재명 "디지털 성범죄, 버튼 하나로 인권 파괴하는 중대 범죄"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오늘(18일) "디지털 성범죄는 버튼 하나로 인권을 파괴하는 인권 살인이나 다름없는 중대 범죄"라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 계정 '이재명의 페이지' 글에서 "무관용을 원칙으로 강력하게 대응하는 동시에 피해자가 빠르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모으겠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경기도지사 시절, N번방 사건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 참상을 목격한 후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원스톱지원센터'를 만들었다. 2021년 말 기준 18만 건 이상 상담과 2천여 건의 불법 촬영물 삭제 지원을 했다"면서 치적을 홍보했습니다.

이 후보는 특히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30%가 남성'이라는 자신의 발언을 소개한 연합뉴스 기사 링크를 첨부하며 "디지털 성범죄는 특정 성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문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디지털 성범죄는 젊은 여성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범죄로 오인할 수 있지만 피해자 중에는 일명 '몸캠피싱'에 연루된 청소년부터 중장년 남성들도 많았다.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면서 "사회가 적극적으로 대처할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N번방'사건을 최초로 알린 '추적단 불꽃' 박지현 활동가가 선대위 디지털성범죄 특별위원장으로 합류한 것을 거론하며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도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