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이제는 새만금 완결 지을 때…국제공항 조기 착공 약속"

윤석열 "이제는 새만금 완결 지을 때…국제공항 조기 착공 약속"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새만금 국제공항 조기 착공과 국제투자진흥지구 지정 등 전북 지역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12일) 호남 순회 방문 일정에 맞춰 보도자료를 발표해 "전북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국제자유도시로 만들 것"이라며 8대 지역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윤 후보는 군산·김제·부안을 새만금 메가시티로 통합 조성하면서, 새만금 특별위원회를 대통령 직속으로 설치, 운영하고 특별회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만금을 '국제투자진흥지구'로 지정하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이와 함께 새만금 국제공항을 조기 착공해 공항·항만·철도 등 '새만금 트라이포트'를 구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연금 이전 등을 계기로 전북을 "연기금 특화 국제금융도시로 만들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새만금 그린수소 생산 클러스터와 함께, 완주에는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 오전 전주역 앞 광장에서 지지자들과 만나 "전북은 고대부터 그 문화수준은 최고였는데, 경제 수준은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이 열악한 상황에 있다"며 "전북 산업과 경제를 비약적으로 키우고 새만금을 완결 지을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교통 공약으로는 '동서화합'을 핵심축으로 해 새만금과 전주를 잇고, 대구와 포항까지 연결하는 고속도로를 개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아울러 전주와 김천 간 철도 건설로 호남 전라선과 경부선을 횡단으로 연결해 영호남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통합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이밖에 새만금에 인접한 전북 자동차 클러스터를 친환경 미래형 상용차 연구·생산 거점으로 육성하고,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김제 종자산업진흥센터 등 지원을 강화해 농식품산업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