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역동적 혁신 성장으로 양극화 극복 · 지속 가능한 복지"

윤석열 "역동적 혁신 성장으로 양극화 극복 · 지속 가능한 복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역동적 혁신 성장'을 통해 양극화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복지를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오늘(10일) SNS에 글을 올려 "저성장과 일자리 부족을 극복하고 경제가 도약을 이루려면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산업전략의 재편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윤 후보는 "자유롭고 창의적인 교육과 연구, 기업 경영활동이 보장돼야 한다"며 "기존 산업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생산 형태를 모색하는 혁신을 통해 우리 경제는 다시 역동적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후보는 자신의 '역동적 혁신 성장'을 이루기 위해 ▲ 디지털 데이터의 집적·저장·분석·이동을 위한 인프라 적극 확충 ▲ 과감한 연구개발(R&D)과 재정 투자 ▲ 교육제도 혁신 ▲ 외교 역량과 공급망 관리 능력 강화 ▲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축 등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는 "역동적 혁신 성장은 자유민주주의 사회의 구성원들을 당당한 경제활동의 주체로 보는 '생산적 맞춤 복지'를 실현하는 길"이라며 "성장과 복지의 지속가능한 선순환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