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혀 준비되지 않은 몸"...허성태 '코카인 댄스'에 입열다

"전혀 준비되지 않은 몸"...허성태 '코카인 댄스'에 입열다

SBS 뉴스

작성 2022.02.08 09:1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허성태

한번도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코카인 댄스'로 온라인을 뜨겁게 한 배우 허성태가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8일 허성태는 소속사 한아름 컴퍼니의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SNL 코리아'에 출연해 조폭 유튜버 허블리로 변신, 마성의 코카인 댄스를 준비하고 연기한 것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허성태는 코카인 댄스 영상이 178만 뷰를 달성한 것에 대해 "예능 프로그램에서 처음 연기를 했는데, 많이 봐주셔서 감사하다."면서도 "나는 징그러워서 3번만 봤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준비 과정에 대해서 허성태는 "현장 가는 길에 유튜브로 남성 BJ 분의 영상을 보고, 포인트만 기억하고 현장에서 췄다. 모자 벗는 부분, 한쪽 어깨 드러내는 부분, 손으로 목 감는 부분 등 포인트만 기억하고 음악에 몸을 맡겼다."고 설명했다.

또 "'오징어게임'을 위해 몸을 증량 했다가, 또 감량을 하면서 '약간 근육 아닌 근육' 같은 것들이 보이는 착시현상 같다."라면서 "상의 노출 하는 것도 현장에서 알게 됐다. 전혀 준비된 몸이 아니였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허성태는 "'SNL 코리아'를 원래 풍자, 해학이 많은 프로그램이라서 좋아했었고, 신동엽, 정상훈, 김민교 선배님을 너무 좋아하고, 특히 주현영씨 팬이라 설렜다. 그리고 코미디에 꼭 도전해 보고 싶었는데, 너무 재미있는 대본을 써주셔서 저의 연기가 살았던 것 같다" 말했다.

그는 JTBC 드라마 '인사이더' KBS 2TV 드라마 '붉은단심' 영화 '소년들' '헌트' 등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