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아시아 곳곳 눈사태…아프간 15명 사망

아프가니스탄과 인도 등 남아시아 곳곳에서 눈사태가 발생해 사상자와 실종자가 속출했습니다.

dpa통신 등 외신과 현지 언론을 종합하면 지난 6일 밤 아프간 동부 쿤나르주 당감 산악지대에서 수십 명이 눈사태에 휩쓸렸습니다.

쿤나르주 당국 관계자에 따르면 20명이 눈사태를 맞았고 시신 15구 이상이 수습됐습니다.

사망자 중 일부는 먼저 눈에 휩쓸린 이들을 구하러 나섰다가 희생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지역 주민에 따르면 15∼20명이 여전히 실종된 상태로 이들에 대한 구조 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국토의 절반이 해발 1천m 이상인 산악국 아프간은 해마다 겨울이면 혹독한 추위와 폭설에 직면하지만, 올해 상황은 더욱 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탈레반 정부 재난관리부는 지난달 하순 "전국 15개주(전체는 34개 주)에서 내린 폭설로 지난 20일 동안 42명이 숨졌고 76명이 다쳤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인도 동북부 아루나찰프라데시주의 중국 국경 인근 히말라야 산악지대에서도 전날 눈사태가 발생해 군인 7명이 실종됐다고 PTI통신 등 인도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눈사태에 휩쓸린 군인들은 당시 카멩 지역에서 순찰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군 관계자는 "수색과 구조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구조 지원을 위해 특수 부대가 항공기 편으로 사고 현장에 투입됐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