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노조 "여당 한마디에 진행자 교체, 반민주 · 시대착오"

SBS 노조 "여당 한마디에 진행자 교체, 반민주 · 시대착오"
SBS 노조가 자사 라디오 프로그램인 '이재익의 시사특공대' 진행자 이재익 PD가 더불어민주당 항의로 하차한 데 대해 "반민주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일이 벌어졌다"는 입장을 냈습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 SBS 본부는 오늘(7일) 성명을 내고 "매일 정오에 청취자를 찾아가던 진행자가 민주당의 항의 한마디에 교체됐다"며 "항의와 교체 사유는 황당함을 넘어 낯부끄러운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PD는 더불어민주당 항의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고 개인 블로그에 밝힌 바 있습니다.

그는 지난 4일 방송에서 DJ DOC의 노래 중 '나에게는 관대하고 남에게는 막 대하고 이 카드로 저 카드로 막고'라는 가사를 따라부른 뒤 "이런 사람은 절대로 (대통령으로) 뽑으면 안 된다"고 언급했습니다.

노조는 "해당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여야를 구분하지 않고 비판을 해왔다"며 "다의적 표현이 날카롭고 따끔하게 느껴졌으면 부끄러워하고 반성부터 하는 게 정상인데, 언론사에 항의부터 하는 후진적 모습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권력을 이용해 언론사 간부에게 항의하는 건 명백한 언론자유와 방송독립 침해"라고 반발했습니다.

노조는 이 PD의 하차에 대한 책임이 사측에도 있다고 보고, 진상규명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노조는 "정치권의 항의가 있자마자 진행자 교체를 한 사측도 책임을 피할 수 없다"며 "노사 대표가 참여하는 공정방송협의회를 신속히 개최해 진상규명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