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김종인 회동에 "도움 될 말씀 많이 해주셨다"

이재명, 김종인 회동에 "도움 될 말씀 많이 해주셨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김종인 전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이상돈 전 의원 등을 만난 것과 관련해 "도움 될 만한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7일) 오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시·도당위원장단 연석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두 분은 평소 제가 아주 잘 아는 분들이고, 자주 전화로 상의드리는 분들"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김 전 위원장은 전에도 본인이 공개적으로 언제든지 만나자고 말씀하셨고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을 맡던 때에도 제가 전화 드려 상의드린 사안도 있다"며 "평소 가깝게 모시던 분이라 신년이고 해서 조언도 들을 겸 만났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이 후보는 "세부적 말씀을 드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을 것 같다"며 구체적인 회동 내용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이 후보는 또 "현재가 매우 위기 상황이기 때문에,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유능한 정부가 필요하다"며 "대한민국이 퇴보할 것인지 전진할 것인지 걸려 있는 중요한 국면이기 때문에 가능한 자원과 인재를 총동원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과의 회동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윤 전 장관님 역시 역량 있는 어른이시다"라며 "제가 그분을 알고 지낸 지 상당히 오래됐기 때문에 가끔 전화드리고 상의하는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