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광주 붕괴사고 실종자 6명 중 3명 수습 · 2명 발견

광주 붕괴사고 실종자 6명 중 3명 수습 · 2명 발견
광주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가 발생 25일째에 접어든 오늘(4일) 이번 사고 3번째 피해자가 수습되고, 실종자 1명이 추가 발견됐습니다.

정부 중앙사고수습본부와 지역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는 오늘 오후 3시 29분 27층에서 콘크리트 잔해에 매몰된 공사 작업자 1명을 수습했습니다.

매몰 위치가 확인된 지 10일 만입니다.

이 피해자는 이번 붕괴사고로 실종된 6명 가운데 1명으로, 사망 상태로 추정됩니다.

구조 당국은 이 피해자를 포함해 현재까지 3명을 수습했습니다.

당국은 또 이 피해자를 수습하기 위해 잔해 제거와 잔해 안정화 작업을 하던 중 이날 28층에서 실종자로 추정되는 매몰자 1명을 추가 발견했습니다.

구조대원이 육안으로 이 매몰자의 머리 부분과 작업모 등을 확인했습니다.

이로써 최초 실종자 6명 가운데 3명은 수습되고 2명은 매몰된 상태로 발견돼 구조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광주 붕괴사고 27층 매몰자 수습, 3번째 피해자 (사진=연합뉴스)

나머지 1명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매몰돼 있는 2명 가운데 지난 1일 26층에서 먼저 발견된 매몰자의 신원도 이날 확인됐습니다.

매몰자와 실종자 가족의 유전자 정보를 교차 분석한 결과 기존 실종자 6명 가운데 1명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가족들의 요청에 따라 신원 정보는 언론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날 발견된 매몰자의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구조당국이 신원 확인을 위해 실종자 가족들과 협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11일 오후 3시 46분쯤 HDC 현대산업개발이 신축 중이던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주상복합아파트 201동(지하 4층·지상 39층)에서 23∼38층 16개 층이 한꺼번에 붕괴해 작업 중이던 6명이 실종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