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철수 "운동권 사고방식 사로잡힌 사람들이 나라 발전 막아"

안철수 "운동권 사고방식 사로잡힌 사람들이 나라 발전 막아"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대통령이 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국민대통합"이라고 말했습니다.

안 후보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안철수의 쌩쇼 - 인간 안철수의 모든 것' 영상에서 "지금 우리나라는 밑바닥으로 떨어지느냐, 아니면 다시 부상하느냐, 절체절명의 위기에 있는 상황"이라며 안 후보 본인이 국민대통합을 달성할 유일한 후보라는 점을 내세웠습니다.

안 후보는 대통령이 돼야 하는 이유를 말해달라는 진행자 질문에 "지금은 제가 필요하다"며 "우리나라가 산업화, 민주화가 끝나고 나서 선진화로 넘어가야 되는데 거기서 멈췄다. 1970~80년대 운동권 사고방식에 사로잡힌 사람들이 구시대적인 사고방식으로 나라 발전을 안 시키는 거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 미래도 알고 IT(정보통신)도 알고 글로벌 감각도 있고 의학지식에 교육개혁의 중요성까지 다 아는 사람이 꼭 필요한데 지금 제가 그걸 다 갖고 있다"며 "저는 지금 꼭 나라를 살리기 위한 사람이고, 지금 그 일을 해야 한다는 확신을 갖고 (대선에)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안 후보는 대통령 당선 시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의 '영부인' 역할에 대한 질문을 받자 "(아내가) 다른 후보의 부인들과 다른 건 전문인이자 직업인인 것으로,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가 대학교수로서 계속 학생을 가르치겠다고 했듯 김미경 교수도 아직 가르칠 학생들이 있으니까 아마도 그 일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안 후보는 내일로 예정된 4자 TV토론에 대한 자신감도 내비쳤습니다.

안 후보는 "저는 토론에 기대가 많다. 지금 사람들의 기대가 낮아서 웬만큼 하면 너무 잘 한다고 하신다"며 농담 섞인 발언도 했습니다.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질문에는 "단일화는 '하나만 피는 꽃'"이라고 답했고 진행자가 여럿일 수 없느냐고 묻자 "하나만 피는 꽃. 해바라기 같은 꽃"이라고 답했습니다.

(사진=안철수 후보 측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