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종자 2명 위치 · 신원 확인…구조 '난항'

<앵커>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에서 실종자 1명의 위치가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이틀 전 실종자가 발견됐던 장소를 당국이 수색하던 과정에서 또 다른 실종자 위치가 파악된 것입니다. 현장에 있는 KBC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신민지 기자, 오늘(27일) 수색 상황 자세히 전해주시죠.

<기자>

네, 광주 현대산업개발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지난 사흘간 매몰자 2명의 위치가 잇따라 확인됐습니다.

조금 전에는 이 두 매몰자들의 신원까지 파악됐다는 소식이 들어왔는데요, DNA 확인 결과 사고 직후 실종된 작업자들의 정보와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색당국은 오늘 오전 11시 50분, 무너진 건물의 28층 잔해물을 제거하며 수색 작업을 벌이던 중 매몰자 1명의 신체 일부를 추가로 발견했습니다.

이틀 전 27층에서 발견한 매몰자의 혈흔과 오늘 발견한 매몰자의 손에서 채취한 지문을 실종자 가족들에게서 얻은 유전자 정보와 대조해 분석을 진행했는데요.

유전자 분석 결과, 각기 다른 실종자로 확인됐고 신원 확인도 이뤄졌습니다.

현재까지 구조되지 못한 실종자 5명 가운데 2명의 위치가 파악된 것입니다.

실종자들의 위치 파악에는 성공했지만, 구조 작업에는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발견 장소인 27층과 28층 내부에 대형 콘크리트 잔해물과 철근이 겹겹이 쌓여 있어 구조에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유압 콘크리트 절단기 등 도시탐색장비를 투입해 발견 지점 주변 26∼28층 사이에 잔해물 측면을 뚫어 접근하는 등 다양한 구조 방안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오늘 야간에는 29층도 탐색할 수 있는 개구부 설치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염필호 K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