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네거티브 중단한다"…윤석열, 필승 결의대회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일체 네거티브를 중단하고 정치를 혁신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대선 승리를 위한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합니다.

강청완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오전 9시 예정에 없던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 후보는 코로나19 위기와 기후위기를 극복할 대통령 후보는 자신뿐이라며 정치 혁신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를 위해 대선까지 일체의 네거티브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국민 내각, 통합정부를 만들겠다면서 30대, 40대 장관을 적극 등용하겠다는 약속도 했습니다.

이 후보는 경기도 고양과 광명, 파주 등을 방문하는 매타버스 일정을 이어가는 한편 오후 노동공약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외교안보 비전 실현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논의하는 정책토론회에 참석했습니다.

이어 오후에는 소속 국회의원과 원외 당협위원장들과 함께 대선 승리를 위한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합니다.

윤 후보는 또 이북 5도 위원회를 방문해 이북도민들과 북한 이탈 주민에게 새해 인사를 전할 예정입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오늘 새벽 쿠팡 물류센터 노동자들을 만나 현장의 고충을 들은 뒤 종로에서 출근길 시민들에게 인사를 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오늘 오전 서울 마포의 한 호텔에서 열리는 대선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