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진규·백승호·권창훈 또 골맛' 벤투호, 몰도바에 4대 0 완승

'김진규·백승호·권창훈 또 골맛' 벤투호, 몰도바에 4대 0 완승
벤투호가 카타르월드컵 최종예선 2연전을 앞두고 치른 새해 두 번째 평가전에서도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습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린 몰도바와 평가전에서 김진규와 백승호, 권창훈 조영욱의 연속골로 4대 0으로 승리했습니다.

이로써 지난 15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 아이슬란드와 새해 첫 경기에서 5대 1 대승을 거둔 대표팀은 두 차례 평가전을 모두 4골 차 승리로 장식하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월드컵 최종예선에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아이슬란드전에서 나란히 A매치 데뷔골 맛을 본 김진규와 백승호는 물론 대표팀의 주축인 권창훈도 2경기 연속골을 기록하며 벤투 감독을 흡족하게 했습니다.

조영욱은 A매치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렸습니다.

국제축구연맹 랭킹이 아이슬란드는 62위, 몰도바는 181위로 33위인 우리보다 낮은 팀들입니다.

하지만 손흥민 황의조 김민재 등 해외파 핵심 전력이 빠진 채 K리거 위주로 팀을 꾸린 벤투호는 두 차례 평가전에서 결과는 물론 내용 면에서도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줘 월드컵 최종예선 준비에도 힘을 받게 됐습니다.

몰도바와는 2018년 1월 터키 전지훈련 때 같은 장소에서 처음 대결해 1대 0으로 승리한 데 이어 상대 전적 2전 전승을 기록하게 됐습니다.

벤투호는 오는 27일 레바논, 2월 1일 시리아와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7,8차전 원정 경기에 대비하 지난 9일 출국해 터키에서 담금질해왔습니다.

대표팀은 내일 터키 이스탄불로 이동해 훈련을 계속하다가 25일 레바논으로 들어가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을 치를 계획입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