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얼굴이 완전…" 집단폭행이 된 SNS 말다툼

CCTV에 그대로 담겼다

<앵커>

10대 청소년 여러 명이 한 상가 건물 계단에서 또래 고등학생 1명을 집단 폭행했습니다. 피해학생과 가해자들은 서로 모르던 사이로 SNS 상에서 시비가 붙어 이날 만나게 됐다는데, 심각한 폭행 장면이 CCTV에 그대로 담겼습니다. 

G1방송 윤수진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한눈에 봐도 10명은 족히 넘는 청소년들이 계단을 가득 메우고는, 고등학생 1명을 인정사정없이 때려댑니다.

이미 의식을 잃고 쓰러진 아이의 다리를 질질 끌며 환하게 웃는가 하면, 아예 올라가 발로 무릎을 짓이기기까지 합니다.

[집단 폭행 목격자 : 뒤에서는 또 웃고 있던 친구도 있고. (피해 학생) 얼굴이 완전 곤죽이 돼서…얼굴이 형체가 없었어요.]

폭행이 이뤄진 현장입니다.

바닥은 물론, 벽면과 손잡이까지 혈흔이 선명한데, 목격한 건물 직원의 만류 전까지 폭행은 10여 분가량 계속됐습니다.

가해자들은 겨우 15~18살 사이의 청소년.

집단 구타를 당한 아이는 얼굴 뼈가 내려앉았고 눈이며 치아며 성한 곳이 없습니다.

SNS 말다툼하다..무차별 집단폭행

현재 병원에서 정밀 검사가 진행 중인데, 어떤 치료를 얼마나 해야 할지도 가늠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피해 학생 부모 : 본인은 괜찮다고 계속 저한테 안심을 시켜요. '엄마 괜찮아요, 죄송해요' 그러는데 그게 더 마음이 찢어질 것 같아요.]

피해 학생과는 학교도 다르고 일면식도 없는 사이인데, SNS에서 글을 주고받다 시비가 붙은 게 발단이었습니다.

SNS에서 시작된 시비는 결국 만나서 해결하자는 상황으로 번졌고, 집단 폭행으로 이어졌습니다.

[피해 학생 부모 : (가해 학생한테) 전화를 걸었더니 정말 적반하장 식으로 '자기는 잘못 없다, 근데 왜 나한테 XX이냐' 자기네들끼리 뭐라고 뭐라고 떠들면서 비아냥거리더라고요.]

경찰은 현재 가해 청소년 중 5명을 공동폭행 등의 혐의로 입건하고, 현장에 있다 달아난 다른 학생들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이광수 G1방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