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재명 "추경 위한 대선 후보 긴급회동"…서울 총력 공략

이재명 "추경 위한 대선 후보 긴급회동"…서울 총력 공략

유수환 기자

작성 2022.01.21 20:29 수정 2022.01.21 21:2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35조 원대 추경을 편성하자며, 대선 후보들을 상대로 긴급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대선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서울의 유권자들을 겨냥한 맞춤 공약도 내놨습니다.

유수환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14조 원대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한 직후,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정부가 부담을 갖지 않게 차기 정부 재원으로 35조 원을 마련해, 소상공인을 신속히 지원하자며 모든 대선 후보들에 긴급회동을 제안했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윤석열 후보님, 전에도 50조 원 지원 얘기하시고 나중에는 '내가 당선되면 하겠다'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뒤로 빼셨는데, 이번에는 또 그러지 않기를 (요청드립니다.)]

국민의힘이 제시한 35조 원을 소환해 윤석열 후보를 압박한 겁니다.

이후 서울지역 민생탐험에 나선 이 후보, 현 정부 부동산 대책에 대한 '90도 사과'로 시작했습니다.

서울 맞춤 공약으론 대규모 주택 공급과 지하철 1, 2, 4호선 지하화를 약속했습니다.

이후 2030 세대가 많이 찾는 경의선 숲길도 방문해 접촉면을 넓혔습니다.

이 후보가 2주 만에 또다시 서울 거리 걷기에 나선 건, 정체 상태인 서울과 2030 청년세대 표심을 동시에 잡으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 후보 : 지금까지 잘못했던 이 책임감까지 더해서 더 나은 세상, 더 나은 결과로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이 후보는 설 연휴를 앞두고 다음 주 수요일까지 엿새 동안 서울과 경기를 돌며 표심 다지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김균종·김남성, 영상편집 : 김진원)

▶ 윤석열 "충청, 국가 균형 발전의 핵심"…내륙철도 공약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