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김건희 '미투 언급' 사과 요구에 "더 드릴 말씀 없다"

윤석열, 김건희 '미투 언급' 사과 요구에 "더 드릴 말씀 없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아내 김건희 씨의 안희정 전 충남지사 '미투' 사건 언급과 관련해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성폭력 피해자 김지은 씨가 김건희 씨에게 사과를 요구한 것에 대해 "저는 거기 대해서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라며, "어제 말씀드린 내용이 전부"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준석 대표가 김건희 씨의 통화 발언이 2차 가해가 아니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더 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을 아꼈습니다.

윤 후보는 어제(17일)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 보도와 관련해 특정 발언을 거론하지 않은 채 "어찌 됐든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무속인 '건진법사'가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선거대책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를 해산한 것에 대해서는 "국민께서 혹시나 오해의 소지가 있다면 빠른 조치하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선대본에서 결론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윤 후보는 정부가 국회에 제출하기로 한 14조 원 상당의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선거를 앞두고 한 선심성 예산을 빼고 나면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한 업체당 한 300만 원씩 지급하는 걸로 되어있는데 한 달 임대료도 안 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하며, "지금은 비상시이고 재정에 있어 우선 집행해야 할 부분을 빨리 선택해서 지출 구조조정을 통해 자금을 정리해서 빠른 시일 내 보상을 해줘야 할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