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산 요격체계 '천궁-Ⅱ' 첫 수출…UAE와 4조 원대 계약

아랍에미리트에 국산 중거리 요격체계 '천궁 2'를 4조1천억여 원에 수출하는 계약이 성사됐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천궁 2는 지난 2012년부터 국방과학연구소 주도로 LIG넥스원과 한화시스템 등이 개발한 요격무기로 탄도탄과 항공기 공격에 동시 대응할 수 있는 중간 고도 요격을 담당합니다.

중동 지역을 순방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모하메드 알 막툼 아랍 에미리트 총리가 어제 최종 확정한 이번 계약은 국산 요격무기 최초의 수출이자, 국산 단일무기로는 최대 규모 계약입니다.

---

지방자치 단체의 관리 소홀로 다리를 건너던 주민이 떨어져 숨졌다면 자치단체가 배상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울산지방 법원은 재작년 8월 울주군에 있는 폭 2.4m의 다리를 건너다가 4m 아래 하천으로 떨어져 숨진 70대 A 씨의 유족이 울주군청을 상대로 낸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습니다.

A 씨 유족들은 다리에 안전난간과 경고 표지판 등이 설치돼 있지 않아 군청에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재판부는 해당 다리에서는 몇 년 전에도 비슷한 사고가 있어 안전 조치를 요구가 있었는데, 군청 측의 안전 관리가 부족했다며 유족들에게 모두 3천300여만 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