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붕괴사고 실종자 1명 발견…휴대전화는 모두 꺼져 있어

<앵커>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사고 현장에서 조금 전에 실종자 1명이 발견됐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아파트 건물 전체를 철거하는 방안도 검토한다는 입장입니다.

박찬범 기자입니다.

<기자>

실종자 수색 작업이 오늘 오전 재개된 가운데 실종자 1명이 조금 전 발견됐습니다.

소방당국 관계자는 "실종자가 붕괴된 지하 1층 아파트 난간에서 발견됐다"고 말했습니다.

현장 수색을 하던 구조대가 콘크리트 잔해물에 깔린 실종자를 육안으로 확인했다고 이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구조대는 실종자 구조를 위해 잔해물 제거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소방 구조대는 남은 실종자를 찾기 위해 구조견이 앞서 특이 반응을 보인 26층과 28층 사이 진입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 실종자 수색 작업

남은 실종자들의 휴대전화는 모두 꺼져 있는 상태로 확인됐습니다.

[고민자/광주소방본부장 : (실종자 휴대전화) 6대 중에 2대가 꺼져 있었고, 4대는 전화를 안 받았었습니다. 최종 확인한 결과 4대가 전부 다 꺼져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현대산업개발 진행하는 공사 현장 5곳에 대해 공사 중단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특히, 사고가 발생한 아파트 공사 현장은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건물 철거까지 고려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용성/광주광역시장 : 전문가들과 철저히 점검하여 건물에 대한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건물 전면 철거 후 재시공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경찰도 붕괴 원인 조사를 위해 강제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번 공사를 담당한 하도급업체 3곳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됐습니다.

경찰은 현대산업개발, 하도급업체, 감리업체 등 관련자 5명을 먼저 소환조사했는데, 현대산업개발 산업소장은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붕괴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 콘크리트 작업이 추운 날씨 속에서 무리하게 진행됐는지 조사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해당 공사 현장은 지난 2019년 5월부터 민원 386건이 접수된 가운데, 27건의 과태료 처분이 내려졌던 곳으로 확인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