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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세대 제네시스 G90 공개…뭐가 달라졌나

제네시스 브랜드가 오늘(13일) G90 완전 변경 4세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뭐가 달라졌을까요? 업체 측이 밝힌 건 이렇습니다.
 
▲외관 및 실내
▲편안한 이동을 돕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능동형 후륜 조향(RWS)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 주행 사양
▲승차부터 주행과 주차까지 새로운 자동화가 적용된 이지 클로즈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광각 카메라 기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23스피커)이 들어간 버추얼 베뉴(가상공간)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 조명 · 음악 · 향기 등을 최적화하는 무드 큐레이터


구체적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네시스 90 제원 표

장재훈 현대차 사장은 지난 11일 경기 용인의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수지에서 열린 G90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작년 제네시스 글로벌 판매가 20만 대를 돌파했다"며 "제네시스가 올해 21만 5천 대에서 22만 대 정도 (판매)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대형 세단의 글로벌 수요는 연간 23만 대 수준으로 정체가 예상되지만, G90 글로벌 점유율은 2021년 3.1%에서 내년 8.6%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G90은 연간 2만 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장 사장은 다만 "G90 전동화 계획이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세그먼트에서 최고급 모델로 전동화 계획을 세우려 한다"며 "초대형 세단의 전동화는 쉽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동화'라는 건 보통 전기차와 같은 전동 모터 등을 사용하는 걸 말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새로 나오는 G90은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모델은 없이 내연기관으로만 판매가 되고 다른 차종에서 최고급 전기차 계획을 세우려 한다는 얘기입니다. 이 때문에 업계에선 제네시스가 RV, 레저용 차량 모델인 GV80보다 큰 GV90을 전기차로 개발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는 내일(14일)부터 23일까지 제네시스 수지에서 G90 디자인과 신기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전시를 합니다. 업체 측 설명도 설명이지만 차는 역시 직접 타보고 평가해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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