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송영길 '탄압' 발언에 "검찰 얘기하다 약간 지나친 듯"

이재명, 송영길 '탄압' 발언에 "검찰 얘기하다 약간 지나친 듯"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는 오늘(12일) 송영길 대표가 '이 후보가 문재인 정부에서 탄압받았다'는 발언과 관련해 "송 대표가 검찰의 수사권 남용 얘기를 하시다가 약간 지나치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10대 그룹 최고경영자(CEO)와의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약간 (도를) 넘으신 것 같다"고 웃었습니다.

이 후보는 "무슨 정치적 의도를 갖고 하신 말씀은 아닌 것 같다"며 "그러니 적절히 이해해주시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전날 송 대표의 말에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출신인 윤영찬 의원이 "내부를 분열시키는 발언"이라고 반발한 데 이어 이날은 친문계 김종민, 신동근 의원 등이 거듭 비판하자 이 후보가 수습에 나선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날 오전 이낙연 전 대표가 비전위 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성취까지도 사실과 다르게 평가하는 경향은 잘못"이라고 말한 것을 두고도 송 대표의 발언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윤영찬 김종민 신동근 의원 등은 앞서 당내 경선에서 이낙연 전 대표를 도왔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