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지진난 것처럼 땅 흔들리며 굉음…붕괴 순간 공포였다"

<앵커>

사고가 났을 때 현장 주변에 있던 사람들은 엄청난 소리와 함께 지진이 난 것처럼 땅이 흔들렸다고 말합니다. 콘크리트 작업을 하다가 외벽이 마치 뜯겨지듯이 떨어져 나간 것으로 보이는데, 당시 현장에는 바람도 세차게 불었다고 합니다.

당시 상황, KBC 조윤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공사 현장으로부터 100m가량 떨어진 곳에서 숙박업소를 운영하는 최진수 씨.

땅이 흔들리는 듯한 떨림과 함께 울리는 굉음에 최 씨는 곧바로 큰 사고가 났음을 직감했습니다.

[최진수/광주광역시 화정동 : 우두두두 떨리는 소리가. 뭔가 부서지는 소리가 나더라고요, 근처 공업사에 문제가 있나 했어요. 깜짝 놀랐죠.]

현장 근처에 있던 주민과 상인들에게도 붕괴 순간은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백선미/광주광역시 화정동 : 접촉사고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저희 전기가 확 나가는 거예요. 그래서 저도 옆 커피숍 사장님한테 건물 전기 나갔냐고 물어봤는데 커피숍 손님들이 봤나 봐요, 아파트 무너졌다고.]

붕괴 직후 20층이 넘는 주상복합 건물 전체가 정전되면서 놀란 주민들의 대피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김미숙/광주광역시 화정동 : 정전돼서 깜짝 놀라서 외부에서 다 밖에 나와서 쳐다보고요. 탄내가 너무 심해서.]

전기는 곧 복구됐지만 이후에도 쉴새 없이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주민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영상취재 : 장창건 KBC)

▶ 신축 공사 아파트 외벽 그대로 무너졌다…6명 연락 두절
▶ 외벽 붕괴 건물에 추가 균열 발견…주민 100여 명 대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