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0% 온라인 예매" SRT 설 승차권 창가 좌석만 판매

[경제 365]

올해 설 명절 수서고속철, SRT 승차권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판매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약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창 측 좌석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판매 대상은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 승차권입니다.

다만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노인과 장애인 등은 예매 첫날인 1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온라인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지난달 소상공인 체감경기가 크게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소상공인 체감 경기지수는 39.3으로 전달보다 26.9포인트 급락했습니다.

지수가 100 이상이면 경기가 호전될 것이라고 보는 사람이 더 많고, 100 미만이면 악화될 것이라고 보는 사람이 더 많다는 뜻입니다.

소상공인 체감 경기지수가 하락세로 돌아선 건 지난해 9월부터 석 달 연속 상승한 이후 처음입니다.

---

정부는 인도네시아의 석탄 수출 금지 조치가 국내 전력 수급에 미치는 단기적 영향이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이번 조치로 이달 중 입고 예정이던 물량 가운데 일부 입고가 지연될 것으로 보지만, 예정 물량의 55%는 이미 선적되거나 출항해 국내에 정상적으로 도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연평균 석탄 수입 비중은 호주 49%, 인도네시아 20%, 러시아 11%, 미국 9% 등의 순이었습니다.

---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올해 CES에서 마이크로 LED, 네오 QLED 등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삼성전자 TV 라인업 중 최상위 제품으로,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가 스스로 빛과 색을 내 높은 화질과 몰입감을 구현해 낸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LG전자도 CES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미래 자율주행차 콘셉트 모델인 'LG 옴니팟'을 공개합니다.

차량 내부를 오피스 공간뿐만 아니라 영화감상, 운동, 캠핑 등 여러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개인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하다고 LG전자는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