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안철수 "수적천석 각오로 구체제 종식시키겠다"

안철수 "수적천석 각오로 구체제 종식시키겠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뜻의 '수적천석'이라는 사자성어를 언급하며 "수적천석의 각오와 노력으로 구체제를 종식 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안 후보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해 첫 선대위 회의에서 "더 이상 지난 수십 년 동안 한국 정치를 지배해 온 여의도의 낡은 정치로는 지금의 시대 흐름을 읽을 수도, 이해할 수도 없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안 후보는 그러면서 "지지율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오직 국민만 보며, 더 나은 정권교체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드는 길을 굳건하게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문재인 정부를 향해 "지난 4년 반 무능과 독선, 거짓과 위선을 지켜봤다"며 "적폐 청산을 외쳤지만, 자신들이야말로 적폐의 몸통이었다"고 비판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 대해선 "시대의 흐름에 대해 잘 아는 사람이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필요한 리더십"이라며 "법률에 따라 과거에 대해 응징을 하는 법률가 리더십으로는 미래를 볼 수 없다"고 싸잡아 비판했습니다.

이어 "지금 대한민국에서 미래가 요구하는 교양과 지식을 갖춘 정치세력은 과연 있는지, 누가 제대로 된 지식으로 미래를 이해하고 있는지 반드시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은 "집권하면 체계화된 미래의 성장전략을 제시하고, 경쟁적 사회구조 속에서 파생된 여러 가지 부작용과 불평등을 줄여나갈 수 있는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