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 3월부터…"학원은 월 단위 확인"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 3월부터…"학원은 월 단위 확인"
그동안 사회적 논란이 있었던 12세 이상 청소년의 방역패스 적용과 관련해, 정부가 방침은 유지하되 시행 시기만 기존 2월 1일에서 3월 1일로 한 달 연기했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는 내년 3월부터는 만 12세 이상 청소년도 학원, 독서실 등 청소년 밀집시설을 이용할 때 백신 접종 증명이나 48시간 이내 PCR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정부는 3월 한 달은 계도기간으로 정하고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학원의 경우 수강생 편의를 위해 접종증명을 월 단위로 확인하도록 내년 1월 중 지침을 개정하고 접종증명 확인 절차를 간소화할 방침입니다.

12∼17세 청소년의 경우 성인과 달리 2차 접종증명 유효기간이 없어 접종증명 1회 확인만으로도 접종증명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청소년이 종이 증명서를 매번 확인받아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이 없는 청소년은 종이 예방접종증명서 또는 예방접종스티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12~17세 청소년 1차 접종률은 73%, 접종 완료율은 49.1%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