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형마트 5층 주차장서 택시 추락…신호대기 차 덮쳤다

13대 파손 · 8명 부상

대형마트 5층 주차장서 택시 추락…신호대기 차 덮쳤다
부산의 한 대형마트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벽을 뚫고 도로로 떨어지는 충격적인 사고 영상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오늘(30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된 영상을 보면 연제구 연산동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갑자기 벽을 뚫고 튀어나오는 장면이 담겼습니다.

사거리 교차로 맞은편에서 신호대기 중인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것으로 추정되는 35초짜리 영상에는 10초쯤 뒤 '쾅'하는 굉음과 함께 차량이 추락하는 장면이 나타났습니다.

건물 외벽에 큰 구멍이 뚫리며 연기 사이에서 목격된 차량은 바로 앞 2개 차로를 뛰어넘은 뒤 신호대기 중인 차량이 많은 도로로 떨어집니다.

차량 정면으로 도로 바닥에 수직 낙하한 차량은 한 바퀴를 굴러 뒤집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블랙박스 영상 차량 탑승자들의 놀란 음성도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사고 현장 주변 사람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말했습니다.

부산 대형마트 5층 주차장서 추락한 차량 (사진=연합뉴스)

사고 현장 인근에서 상가를 운영하는 한 남성은 "쾅 하는 굉음이 나와서 튀어 나와보니 차량이 부서져 있고 사방에 파편이 튀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추락한 택시가 신호 대기 중인 차와 차 사이 공간으로 떨어져 그나마 직접적인 피해 차량은 많지 않아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추락 사고 여파로 차량 13대가 부서졌습니다.

추락한 차량에 타고 있던 운전사가 숨지고 8명이 다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상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목격자는 "피해 차량에서 아이랑 노부부가 나오는 모습을 봤고, 아이 얼굴에 먼지와 함께 파편이 묻어 있는 모습을 봤다"며 "인명 피해가 늘어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추락 원인 등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사진=부산경찰청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