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野 "이재명 부인 '혜경궁 김씨' 증거 넘친다…수사 재개해야"

野 "이재명 부인 '혜경궁 김씨' 증거 넘친다…수사 재개해야"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계정주라는 의혹을 받는 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씨' 사건의 재수사를 재차 촉구했습니다.

중앙선대위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상당수 국민들은 '혜경궁 김씨'가 바로 김 씨라고 믿고 있다"며 "검찰은 이 후보의 경기지사 당선 후 납득할 수 없는 사유로 사건을 기소중지하고 덮어버렸다"고 말했습니다.

이 수석대변인은 김 씨가 분당우리교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서 트위터에 가입한 메일 주소와 같은 'khk631000'라는 동일 아이디를 사용했다는 새로운 증거가 발견됐다며 "증거가 차고 넘치는 만큼 즉시 수사를 재개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도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최지현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 후보의 변호인단이 경기도청, 경기주택공사, 경기도 농수산진흥원 등에서 법률고문료·소송 수임료 명목으로 도합 5억7천여만 원을 수령한 사실이 보도됐다는 점을 거론했습니다.

최 수석부대변인은 "경기도민의 혈세를 사금고처럼 흥청망청 쓴 사람이 이제는 대한민국을 무대로 더 크게 한탕 해보려 하는가"라며 공수처와 검찰을 향해 이 후보 관련 의혹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중학생 때 조카의 변론을 해줬다'는 이 후보의 해명과 다르게 성인이 된 뒤에도 절도 등의 범죄를 저지른 조카를 2차례 더 변호했다는 의혹도 제기했습니다.

허정환 상근부대변인은 논평에서 "미성년자라서 불가피하게 변호한 것처럼 말하면서 성인인 된 후 두 번이나 변호했던 사실은 교묘하게 숨겼으니 거짓말 논란은 피할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허 상근부대변인은 "입만 열면 거짓말을 하는 '가짜 인권변호사'에 의해 대한민국 사법 잣대가 '고무줄 잣대'가 되는 것만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