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핀란드, 오미크론 대응 위해 백신 미접종 외국인 입국 금지

핀란드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 미접종 외국 여행자의 입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핀란드 내무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나 감염 뒤 회복 사실을 증명할 수 있으면서, 음성 진단 결과서도 소지한 외국인 여행자에만 입국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경 경비대 대변인 역시,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외국인은 입국이 거부될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유럽연합 회원국 국적자에도 해당하며, 단 핀란드 거주자와 필수 부문 종사자, 외교관 등 일부는 예외입니다.

국경 경비대 관계자는 외국 시민의 국적과 상관없이 모두가 백신 접종 증명서와 48시간이 안 된 음성 검사 결과를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네덜란드 보건당국은 자국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우세종이 됐다고 밝히고, 입원 환자가 늘어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네덜란드 정부는 오미크론 확산 억제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비필수 상점과 술집, 식당, 영화관, 박물관 문을 닫도록 하는 등 전국적인 봉쇄를 다시 도입했습니다.

네덜란드 보건당국은 지금까지 자국 성인 인구의 20% 이상이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을 맞았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