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野, '김혜경 수행비서 채용' 고발…'혜경궁 김씨' 재수사 촉구

野, '김혜경 수행비서 채용' 고발…'혜경궁 김씨' 재수사 촉구
국민의힘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5급 사무관을 수행비서로 채용한 일과 관련해 이 후보와 김 씨, 수행비서 배 모 씨를 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상범 법률지원단장과 이두아 법률지원단 부단장은 내일(28일) 오후 2시 대검찰청 민원실에 이 후보와 김 씨, 배 모 씨에 대해 국고 등 손실죄와 직권남용권리행사 방해죄로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 후보가 경기도지사를 지낸 2018년부터 3년간 김 씨가 경기도 소속 5급 사무관을 수행비서로 뒀다고 지적하면서, "혈세로 지급되는 사무관 3년치 연봉이 '김혜경 의전'에 사용된 것 아니냐"고 비판한 바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또 '혜경궁 김씨' 사건의 재수사 촉구서도 대검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2018년 11월 경찰은 이른바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주가 당시 이재명 경기지사의 배우자 김혜경 씨라고 결론짓고 김 씨를 기소 의견으로 수원지검에 송치했지만, 검찰은 '증거 부족'과 '공소유지 불가' 판단을 내리고 불기소 처분한 바 있다.

다만, 당시 검찰은 성명 불상의 '혜경궁 김씨' 계정주에 대해선 피의자를 특정할 수 없는 등의 문제로 기소가 불가능할 경우 한시적으로 수사를 중단하는 기소 중지 처분을 내린바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