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선대위 해체론으로 '윤핵관' 직격…윤석열 반응

<앵커>

국민의힘 내분의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가 장제원 의원을 배후의 실세 즉, 윤핵관으로 지목하며 선대위 해체론까지 제기하자 윤석열 후보는 윤핵관은 실체가 없는 얘기라고 받아넘겼습니다.

이현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선대위원장직 사퇴의 직접적 이유로 윤석열 후보 측 핵심  관계자, '윤핵관'을 공식 거론했습니다.

장제원 의원을 콕 짚은 뒤 "선대위 내 직책도 없으면서 별의별 소리를 다 한다"며 '정치장교', '블랙요원'이라고 쏘아붙였습니다.

[이준석/국민의힘 대표 (KBS 라디오) : (장제원 의원이) 선대위 전반적인 내용을 쫙 열거하면서 다 질타합니다, 저도 모르는 내용을. 굉장히 정보력이 좋으시거나 아니면 핵심 관계자임을 선언하신 겁니다.]

당사자인 장 의원은 발끈했습니다.

[장제원/국민의힘 의원 : 아니, '윤핵관'의 실체가 뭐죠? 익명의 뒤에서 비판한다? 제가 익명의 뒤에서 비판한 적이 없어요.]

그러면서 자신은 선대위의 내밀한 정보가 아닌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들을 얘기했을 뿐이라며, "당직자들은 이 대표에게 주요 기사 스크랩을 잘 해주라"고 맞받았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당혹스러움을 내비치면서도 윤핵관은 없다고 못을 박았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장제원 의원께서 '윤핵관'인지 여러분이 한번 물어보십시오.]

선대위 해체론을 놓고도 설왕설래했는데 이준석 대표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에게 선대위 개편의 전권이 쥐어졌다면, 선대위를 해체했을 거라고 윤 후보 측을 우회 비판했습니다.

이에 김 위원장은 "선대위 해체론은 이 대표 의견일 뿐"이라며 "현실적으로 실효를 거둘 수 있는 조치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