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돌진 차량에 2명 사망, 전동카트 폭발

<앵커>

부산에서 승용차 한 대가 시장 쪽으로 돌진하면서 60대 할머니와 어린 손녀가 숨졌습니다. 사고 차량을 몰던 80대 운전자는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KNN 이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 수영 팔도시장 앞 도로입니다.

검은색 승용차가 빠른 속도로 달려옵니다. 

시장 입구 쪽으로 질주한 승용차는 60대 할머니와 18개월 된 손녀를 태운 유모차, 그리고 야쿠르트 전동차를 잇따라 들이받습니다.

[배호식/사고 목격자 : 10초, 5초 사이도 안 되는데, 차가 굉음을 내며 오더라고요. 총알같이 달려와서…. ]

사고 충격으로 야쿠르트 전동차에서는 폭발과 함께 순간적으로 화염이 치솟았습니다. 

사고 현장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했습니다.

불은 인근 상인들이 달려 나와 소화기로 급히 껐습니다.

차에 치인 할머니는 현장에서 숨지고, 유모차에 타고 있던 18개월 된 손녀도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안타깝게도 숨졌습니다.

[고연춘/인근 상인 : 건물 무너지는 소리처럼 쾅하더라고요. 가보니까 옆에 유모차가 있는 거예요. 뛰어가서 유모차 그대로 들고 나왔어요. ]

보시는 것처럼 사고 충격으로 야쿠르트 전동차가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심하게 부서졌습니다.

사고를 낸 차량 운전자는 80대 A 씨로,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전관규/부산 연제경찰서 교통조사팀장 : 음주는 아니고요. 당시 운전자가 급발진을 주장하면서 차량 브레이크가 작동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

경찰은 차량 감식과 사고 영상 등을 분석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