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복귀 난망…尹, 김종인에 "선대위 효율화" 당부

<앵커>

공보단장과의 갈등을 계기로 선거대책위원장 자리를 내려놓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복귀 불가 의사를 거듭 밝혔습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이참에 선대위 개편에 팔을 걷어붙였습니다. 

엄민재 기자입니다.

<기자>

선대위원장 자리를 박차고 나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단둘이 오찬을 했습니다.

극적인 복귀 여부로 관심을 모았지만, 달라진 건 없었습니다.

[김종인/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 정치인이 한번 선언을 했으면 그걸로 끝나는 거지, 번복한다는 게 쉽지가 않아요.]

이 대표도 SBS 기자에게 "윤석열 후보가 설득한다고 해도 생각이 바뀔 것 같지 않다"고 했습니다.

다만 김 위원장은 '자신의 사퇴로 2030세대와의 세대결합론이 무산됐다'는 이 대표 주장에 대해서는 특정인에 좌우되는 게 아니라며 일침을 놓았습니다.

이 대표 이탈을 계기로 한 선대위 개편은 전면보다는 부분 손질로 가닥이 잡혔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김 위원장에게 선대위 개편의 칼을 넘기면서 '효율적 운영'을 당부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선대위가 좀 더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김종인 위원장께서 더 좀 강하게 잡고 하시겠다고 하고 저도 그렇게 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김 위원장 역시 전면 개편은 시기상 어렵다며 메시지와 소통의 일원화를 강조했는데, 앞으로 일일점검회의를 열어 일정과 메시지 등을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김종인/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 총괄상황본부가 후보의 일정이라든가 메시지라든가 이런 걸 지금처럼 방관하지 않고 조율하는 그런 형태를 취하면서….]

이른바 '윤핵관'으로 불리는 윤 후보 측근 그룹의 힘을 빼겠다는 선언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김종인 직할 체제' 구축이 시작된 셈인데, 선거 전략과 공보 기조에서 불협화음이 얼마나 잦아들지는 미지수입니다.

(영상취재 : 김흥기, 영상편집 : 유미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