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US오픈 테니스 우승한 라두카누, BBC 올해의 선수 선정

US오픈 테니스 우승한 라두카누, BBC 올해의 선수 선정

배정훈 기자

작성 2021.12.20 11:2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US오픈 테니스 우승한 라두카누, BBC 올해의 선수 선정
US오픈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 에마 라두카누가 영국 방송 BBC 올해의 선수로 선정됐습니다.

라두카누는 팬 투표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라힘 스털링, 복서 타이슨 퓨리 등 후보를 제치고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BBC 올해의 선수는 1954년부터 68년째 이어져 온 상으로 영국이나 영국령 출신 중에서 한 해 가장 빛나는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시상합니다.

라두카누는 지난 9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US오픈에 세계 랭킹 150위 자격으로 출전해 예상 밖 우승을 일궈냈습니다.

남녀를 통틀어 테니스 메이저 대회에서 예선부터 출전해 단식 우승을 차지한 최초의 선수가 됐습니다.

루마니아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다문화 배경'을 가진 라두카누는 특유의 밝은 미소로 영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슈퍼스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라두카누는 "자라면서 BBC 올해의 선수 시상식을 봤는데, 역대 수상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라두카누는 앞서 선데이타임스 올해의 여자 선수상, 영국 스포츠기자협회 올해의 선수상을 받는 등 영국의 연말 스포츠 시상식을 휩쓸고 있습니다.

BBC 올해의 감독상은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의 사상 첫 유럽축구선수권대회 결승 진출을 지휘한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에게 돌아갔고,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은 올해의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