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BQ "당분간 가격 인상 없다"…교촌 · bhc와 다른 행보

BBQ "당분간 가격 인상 없다"…교촌 · bhc와 다른 행보

정호선 기자

작성 2021.12.15 09:3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BBQ "당분간 가격 인상 없다"…교촌 · bhc와 다른 행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당분간 치킨 가격을 인상하지 않겠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제너시스BBQ는 "원재료, 최저임금, 배달료 등의 상승으로 가격 인상 요인이 많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힘든 상황에서 가격 인상 부담 없이 연말연시에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현재 가맹점들도 여러 요인으로 판매가격 인상을 꾸준히 요구해 왔지만 지금까지는 이러한 가격 인상 요인들을 본사가 흡수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너시스BBQ는 "향후 가격 정책에 대해서는 동행위원회(점주협의회)와 지속해서 협의해 결정할 계획"이라며 "가맹점들의 수익을 보전해 주기 위해 본사가 자사 앱에서 프로모션을 계속 진행해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줄여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결정은 앞서 다른 치킨 프랜차이즈인 교촌치킨과 bhc치킨이 원·부자재 가격 인상과 인건비·배달료 상승 부담 등을 이유로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과 다른 행보입니다.

교촌치킨 운영사인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22일부터 제품의 권장가격을 평균 8.1% 인상했습니다.

품목별로 500원에서 2천 원 사이 수준입니다.

bhc치킨도 오는 20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일부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1천∼2천 원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