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오늘 TK 순회 마무리…포스코 박태준 추모행사 참석

이재명, 오늘 TK 순회 마무리…포스코 박태준 추모행사 참석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성주와 포항을 차례로 들르며 3박 4일간의 대구·경북 지역 순회 일정을 마무리한 뒤 상경합니다.

이 후보는 오늘(13일) 오전 성주시장을 방문, 휴일인 장터에서 상인과 지역 주민들을 만나 지역화폐의 효용성에 대한 대화를 나눌 계획입니다.

이어 성주의 특산품인 참외 모종 심기 체험을 한 뒤, 오후에 포항으로 이동합니다.

이 후보는 포항의 중심 상권이자 동해안 최대 규모의 상설시장인 죽도시장을 찾아갑니다.

이후 포항공대를 방문, 포스코 창업자인 고 박태준 명예회장 10주기 추모 행사에 참석해 헌화한 뒤 서울로 돌아갑니다.

그는 추모 행사에서 경제발전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며 자신의 구상인 '전환적 공정성장'과 '대한민국 대전환'을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이 후보는 성주에서 포항으로 이동하는 도중 독도경비대장 및 대원과 영상통화도 할 예정입니다.

이 후보는 지난 10일 대구와 경주를 시작으로 구미, 의성, 봉화, 칠곡, 영주, 예천, 문경, 상주, 김천 등 TK 곳곳을 저인망식으로 훑으며 자신의 고향인 대구경북 지역의 민심 잡기 행보에 진력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