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미크론 확산 영향…아시아나항공, 괌 노선 내년 연기

[경제 365]

코로나19의 새 변이인 오미크론의 확산으로 이번 달로 예정됐던 아시아나항공의 괌 노선이 운항을 내년으로 연기됐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괌 노선을 내년 1월 30일부터 주 2회 일정으로 운항한다고 밝혔습니다.

괌 노선은 당초 이달 23일부터 운항이 예상됐지만, 오미크론의 확산세와 출입국 제한 강화조치로 운항 연기가 결정됐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미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출발일을 변경해 주거나 환불 수수료를 면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대리운전기사와 캐디 등 고객에게 대가를 직접 받는 특수형태 근로종사자의 소득자료 매월 제출이 이번 달부터 시행됩니다.

국세청은 지난 6일 이들의 용역을 제공하거나 알선, 중개한 사업자 5만여 명에게 소득자료 관련한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대리운전기사, 캐디, 가사도우미 등 8개 업종은 소득자료 제출 주기가 이번 달부터 연 단위에서 월 단위로 단축됩니다.

소득자료는 이들이 직접 제출하는 게 아니라 이들에게 사업장을 제공하거나 용역을 알선한 사람이 제출하게 됩니다.

---

우리나라 1인 가구의 절반은 12평 이하인 집에서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이들 가운데 77%가 연소득이 3천만 원에 미치지 못했으며, 40%가 무직 상태였습니다.

1인 가구는 전체 가구의 31.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는데, 2019년 처음으로 30%를 넘어선 데 이어 지난해 또다시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연령별로는 20대가 19.1%로 가장 많았고 그다음은 30대와 50, 60대 순서대로 많았습니다.

---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성능과 인테리어를 함께 고려한 TV 제품 라인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으로 OLED인 올레드 TV를 새로 출시했습니다.

벽걸이, 스탠드 등 기존 정형화된 TV 설치 방에서 벗어나 벽에 기대거나 밀착시키는 형태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도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미술 작품이나 사진을 스크린에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는 '더 프라임'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