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겨여왕' 김연아 · '평창 영웅' 한민수, 꿈나무 · 동호인 지도

'피겨여왕' 김연아 · '평창 영웅' 한민수, 꿈나무 · 동호인 지도
'피겨 여왕' 김연아와 평창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동메달 주역인 한민수 대표팀 감독이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특별 강사로 나섰습니다.

2018 평창기념재단은 강릉하키센터에서 개최된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에서 김연아가 피겨스케이팅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한민구 감독이 파라아이스하키 클럽 육성 프로그램에 스페셜 강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을 지도했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강릉시가 후원하고 재단이 주관하는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평창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유산을 계승하고, 우리나라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습니다.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 홍보대사인 김연아는 이날 피겨 꿈나무 선수들에게 자신의 2008-2009시즌 쇼트프로그램인 '죽음의 무도'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미래의 김연아'를 꿈꾸는 초급반 25명, 중급반 25명의 선수는 김연아에게 프로그램의 스토리를 안무로 표현하는 방법을 설명 듣고 김연아의 시범을 직접 따라 해보는 특별한 체험을 했습니다.

국가대표 출신인 이호정 SBS 피겨스케이팅 해설위원도 참여해 김연아와 함께 꿈나무들을 지도했습니다.

김연아는 오는 19일 한 차례 더 스페셜 강사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동호인 지도 나선 '평창영웅' 한민수 (사진=2018평창기념재단 제공, 연합뉴스)

이어서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 파라아이스하키 클럽육성 프로그램에서는 한민수 감독이 동호인 팀을 직접 지도했습니다.

동호인들은 팀 전술과 패스 노하우 등에 관련해 한 감독의 전문적인 지도를 받은 후 시범 경기도 치렀습니다.

(사진=2018평창기념재단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