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사망 사고' 안양 공사 현장 방문…이준석, 제주행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오늘(2일) 사망 사고가 난 안양 공사현장을 방문한 뒤, 북한 주재 영국대사를 접견하며 안보 행보에 나섰습니다. 이준석 당 대표는 부산과 호남에 이어 제주도를 방문하는 등 잠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백운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노동자 3명이 작업 중 숨지는 사고가 발생한 경기도 안양 도로포장 공사 현장을 찾았습니다.

이어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와 함께 콜린 크룩스 북한 주재 영국 대사를 접견했는데, 지난해 코로나19로 북한이 봉쇄되기 전까지 평양에 주재한 크룩스 대사로부터 북한 현지 상황을 전해 들었습니다.

윤 후보는 점심에는 당 상임고문단과 오찬 자리를 가졌습니다.

충청권 방문 마지막 날이었던 어제 충남 아산 폴리텍대학을 방문한 윤 후보는 대학생들을 만나, 지방 기업들에 대한 복지 투자 강화를 약속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어제) : R&D 쓰는 거와 마찬가지로 더 많은 과세 면제를 통해서 사내 복지에 기업이 힘쓸 수 있도록 유인책을 많이 만들어 내겠습니다.]

한 언론사와 인터뷰에서는 종합부동산세로 억울한 피해자가 생길 수 있다며, 대출을 뺀 순자산으로 과세 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그제부터 공식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잠행을 이어가고 있는 이준석 대표는, 어제 전남 순천을 방문한 뒤, 오늘은 제주도를 찾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대표 측은 오늘도 상경 계획이 없다고 밝혔는데, 당내 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이르면 내일 만나 제3지대 공조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