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윤석열, 충청 방문 3일차…청년 공략 행보 박차

윤석열, 충청 방문 3일차…청년 공략 행보 박차

이현영 기자

작성 2021.12.01 17:0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충청권 방문 사흘째인 오늘(1일),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하고 학생과 청년들을 만납니다. 어제는 청주를 방문해서 광역철도의 청주 통과를 추진하겠다고 공약하고, 선대위의 청년 보좌역 공개 모집에 나섰습니다.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후보는 충청권 방문 마지막 날인 오늘 충남 천안을 찾아 독립기념관을 참배했습니다. 

이후 충남 아산 폴리텍대학을 찾아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 : 청년의 정치는 민주주의 발전에 대단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오후에는 천안 신부동 청년의 거리 등을 찾아 청년들을 만나 간담회를 하는 등 친 청년 행보를 이어나갑니다. 

어제 청주공항을 찾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철도와 공항 같은 지역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주 도심을 지나는 광역철도의 개설을 추진하겠다는 지역 맞춤형 공약을 내놨습니다.

전기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를 방문해서는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R&D 지원'을 강조했고, 이어 2030 세대인 창업가와 문화예술인들을 만나 청년 정책 수립에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NS를 통해서는 만 35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선거대책위 각 본부에서 자문 역할을 할 '청년 보좌역'을, 공개적으로 모집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오늘 울산과 부산의 민주노총 지역 본부를 각각 방문해 노조원들을 만나고 현대자동차 앞에서 출근인사를 하는 등 노동자 표심 잡기에 나섰습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오늘 첫 선대위 회의를 주재했고, 인터넷 방송에 출연해 대입 수시 제도와 같은 교육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