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美 학교서 15살 학생이 총기난사…3명 사망 · 8명 부상

美 학교서 15살 학생이 총기난사…3명 사망 · 8명 부상

정준형 기자

작성 2021.12.01 12:3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15살 학생이 총을 난사해서 3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정준형 기자입니다.

<기자>

고등학교 건물 안으로 구조대가 사상자를 옮기기 위해 다급하게 이동합니다.

현지시간 지난달 30일 오후 1시쯤 미국 미시간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이 학교에 다니는 15살 학생이 총을 난사했습니다.

범인은 반자동 권총을 가지고 학교 안을 돌아다니며 15발에서 20발 정도의 총을 쐈고, 3명이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숨진 희생자들은 14살과 17살 된 여학생 2명과 16살 된 남학생 1명이었습니다.

또 학생 7명과 교사 1명이 총에 맞아 다쳤습니다.

부상자들 가운데 2명은 수술을 받을 정도로 부상이 심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범인을 검거하고 범행에 사용한 권총도 압수했습니다.

[현지 경찰관 : 여러 발의 총격이 있었습니다. 범인은 아무런 저항을 하지 않고 체포됐습니다. 그렇지만 묵비권을 행사하겠다며 변호사 선임을 요구했습니다. 아직까지 아무런 진술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경찰은 범인의 집을 압수수색하는 등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지만, 왜 총을 쐈는지 구체적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지 언론들은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 소셜미디어 등을 중심으로 학교에서 총기 위협이 있을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기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학부모 : 아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을 겁니다. 정말 말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학교에서 좋지 않은 일들이 계속 있어왔습니다. 아이를 학교에 보낼 수가 없습니다.]

미네소타주를 방문하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사건을 보고 받고 충격을 받았다며 희생자와 유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