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로…성인은 모두 추가접종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로…성인은 모두 추가접종

박찬근 기자

작성 2021.11.30 07:1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일상 회복을 현 상황에서 멈춘 정부는 앞으로 4주간 특별 방역대책을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백신 추가 접종의 속도를 높이는 게 이번 대책의 핵심으로 방역 패스 유효기간을 6개월로 정하고 추가 접종을 독려하기로 했습니다.

박찬근 기자입니다.

<기자>

다음 달 20일부터 현재의 방역패스는 발급일, 그러니까 접종을 완료한 날로부터 6개월까지만 유효합니다.

권장 추가접종 간격 5개월에 접종 날짜를 맞출 여유를 1개월 더해 유효 기간을 정한 겁니다.

[정은경/질병관리청장 : 추가 접종 시에 방역패스의 효력은 접종 즉시 효과가 발효되는 것으로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접종 완료자만 들어가는 영화관 내 백신 패스관 등에선 앞으로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또 경로당과 노인복지관 같은 고령층의 여가, 복지 시설은 추가접종 완료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PC방이나 학원 같은 시설에 방역패스를 적용하는 건 조금 더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백신 접종은 더욱 적극적으로 권고했습니다.

고령층과 얀센 백신 접종자 등이 중심이었던 추가 접종은 전체 성인으로 확대됩니다.

18세에서 49세 사이가 새로 포함되는 건데, 접종 간격은 접종 완료한 날로부터 5개월 이후입니다.

다음 달 2일부터 사전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접종 날짜를 고를 수 있고, 4일부터 접종 가능합니다.

방문한 의료기관에 잔여 백신이 있다면 다음 달 2일부터 바로 맞을 수 있습니다.

추가 접종이 진행 중인 요양병원과 시설에는 방문 접종팀을 대폭 늘려 이번 주까지 추가 접종을 완료합니다.

60세 이상 고령층은 올해 내 추가 접종을 마무리하기로 하고, 추가 접종 노인에겐 공공일자리사업 우선 채용, 체육·문화시설 할인 등의 혜택도 주기로 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