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욕지도 모노레일 탈선 '쿵'…8명 부상

욕지도 모노레일 탈선 '쿵'…8명 부상

KNN 최한솔

작성 2021.11.28 20:32 수정 2021.11.28 23:2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경남 통영의 욕지도에서 관광용 모노레일이 선로를 벗어나 타고 있던 승객 8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모노레일이 급경사 구간에서 갑자기 과속하면서 탈선한 걸로 보이는데 경찰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NN 최한솔 기자입니다.

<기자>

통영 욕지섬 모노레일입니다.

선로 밖으로 모노레일 차량 한 대가 찌그러져 있습니다.

승객들은 찌그러진 열차 안에서 빠져나오지 못해 혼란에 빠졌고 몇 사람은 실신한 모습입니다.

[사고 목격자 : 롤러코스터 들어올 때처럼 소리가 크게 들어오는 거예요. 불안하다 싶었는데 3초 후에 갑자기 '쿵'하고 어디 부딪히는 소리가 크게 나더라고요. 그래서 무슨 일이 났구나.]

오늘(28일) 오후 2시쯤 승강장으로 들어오던 모노레일 열차가 선로를 벗어나 떨어졌습니다.

7m 높이에서 떨어지면서 안에 있던 8명은 골절 등 중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CTV를 분석한 결과 모노레일 열차가 도착 직전 급경사 구간에서 갑자기 과속을 하면서 탈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소방서 관계자 : CCTV에 보니 차량이 원래 멈추지 않아야 되는데 한번 멈췄다가 다시 가다가 거기서부터 과속을 했더라고요. 탈선을 해서 아래쪽으로 추락을 했고….]

욕지도 모노레일은 하반기 선로 정비 작업으로 휴장일을 하루 앞둔 상태에서 안타깝게도 탈선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운영을 맡고 있는 통영관광개발공사는 당장 가동을 중단시켰고 정비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정밀 감식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정창욱 KNN, 영상편집 : 김지영 KNN)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