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심상정 "안철수 조만간 만날 것…김동연도 순차적으로"

심상정 "안철수 조만간 만날 것…김동연도 순차적으로"

유수환 기자

작성 2021.11.26 15:3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심상정 "안철수 조만간 만날 것…김동연도 순차적으로"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제3지대' 공조 논의와 관련해 "조만간 뵙고 말씀 나눌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심 후보는 오늘(26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현재 실무선에서 논의하고 있고 아마 오늘 중에 구체화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제3의 강'에 과감하게 배를 띄우겠다고 했는데 사실 이 배에 몇 분이 탈지, 또 이 배를 어디까지 항해할 수 있을지 그건 좀 노력해봐야 할 것"이라면서 "일단 기득권 양당 체제를 끝내자, 이것을 천명한 분들이 후보 중에는 안철수·김동연 후보니까 이분들하고 만나서 1차 논의를 해보자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심 후보는 다만 "본인들 의사를 확인해야 한자리에 모일 수 있기 때문에 안철수 후보님을 만나 뵙고 순차적으로 김동연 후보도 만나 뵐 생각"이라고 부연했습니다.

그는 "지금의 거대양당 체제는 좀비 같은 상태"라며 "자체적으로는 집권을 해서 책임질 능력이 안 되는데, 작은 당 것을 빼앗고 그 다음에 인물 업어오고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거 아니냐"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좀비를 잡는 데는 힘을 합쳐야 된다"며 "그래야 미래를 도모할 수 있고 각자 국민에게 책임질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금 제3지대 모색을 해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