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오늘 선대위 인선 발표…'만찬회동' 합의 무산

<앵커>

국민의힘은 오늘(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본부장급 인선을 먼저 발표했습니다.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선대위 인선을 놓고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어제 윤석열 후보와 김 전 위원장이 전격적으로 만찬을 했지만 합의에 이르진 못했습니다.

김형래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은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선거대책위원회 본부장급 인선을 의결했습니다.

조직 주호영, 직능 김성태, 정책 원희룡, 홍보미디어 이준석, 당무지원 권성동, 이렇게 5명의 본부장에 특보단장은 권영세 의원이 맡기로 했습니다.

김은혜, 전주혜 의원 등 대변인단도 함께 발표됐습니다.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는 일단 비워둔 채 주요 인선을 한 것인데, 해당 자리에 유력했던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과 선대위 인선 등을 두고 빚어진 갈등이 해소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제 윤석열 후보와 김 전 비대위원장이 전격적으로 만찬을 함께 했지만,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만찬 이후 김 전 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총괄선대위원장직 수락 여부에 대해 "확정적인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고 했고, 윤 후보는 김 전 위원장이 조금 더 시간을 가지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오늘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무관용 원칙 등 5대 공약을 내놨고,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보육과 여성 안전 관련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