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WHO 사무총장 "백신,전염 완전히 막지 못해..기본 방역 수칙 지켜야"

WHO 사무총장 "백신,전염 완전히 막지 못해..기본 방역 수칙 지켜야"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 WHO 사무총장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잘못된 인식이 퍼져 있다며 백신 접종자도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거브러여수스 사무총장은 현지시간 24일 화상 언론 브리핑에서 "백신이 코로나19 대유행의 종식을 가져왔고, 접종자들은 다른 예방 조처를 할 필요가 없다는 잘못된 안전 의식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료에 따르면 델타 변이 출현 전에는 백신이 전염을 약 60%까지 낮췄지만, 델타 변이 유행 이후에는 그 수치가 약 40%로 낮아졌다"면서 "백신은 생명을 살리지만 전염을 완전히 막지는 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백신 접종률이 높은 유럽에서 최근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는 것은 의료 시스템과 보건 분야 종사자에 대해 압박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그는 "백신을 맞았더라도 감염되지 않고 전염하지 않도록 예방 조치를 계속 취해달라"며 마스크 착용과 거리 두기, 붐비는 곳 피하기, 환기 등을 강조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