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권영세 "김한길 · 김병준, 어떤 형식이든 윤석열 선대위 참여"

권영세 "김한길 · 김병준, 어떤 형식이든 윤석열 선대위 참여"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은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와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윤석열 후보 선대위에 합류할 거라고 내다봤습니다.

권 의원은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김한길 전 대표와 김병준 전 위원장의 합류는 결정된 걸로 봐도 되느냐'는 질문에 "어떤 형식으로든 참여하실 것으로 본다. 그런 분들은 참여시키는 게 옳다"라고 답변했습니다.

이어 "지금 논의되는 자리를 보면, 김한길 전 대표는 국민통합 쪽이고, 김병준 전 위원장은 상임선대위원장이나 미래전략 부분,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총괄선대위원장"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권 의원은 또 김한길 전 대표의 합류 여부에 대한 민주당 쪽의 비판에 대해 "민주당 입장에서야 당연히 그렇게 보고 싶겠지만, 2012년 김종인 전 위원장을 박근혜 비대위의 비대위원으로 받아들였을 때도 비판적 이야기가 있었지만 선거에 도움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민주당 대표까지 지냈고 DJ정부에서 장관, 수석도 하셨던 분이 그분들 표현대로 '배신'하고 우리 당에 합류할 때는 그 당에 틀림없이 문제가 있는 것 아니겠나"라고 반문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