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내일 2022학년도 수능…전국 수험생 51만 명 응시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내일(18일) 치러집니다.

전국 1천300여 개 시험장에서 수험생 약 51만 명이 수능을 볼 예정입니다.

수험생은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실 입실을 마쳐야 하는데, 입실 전 체온 측정 등이 이뤄지므로 여유 있게 시험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수능은 내일 오전 8시 40분~오후 5시 45분까지 시행되며, 칸막이는 지난해와 달리 점심시간에만 설치됩니다.

---

아랍에미리트가 한국이 만든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랍에미리트 국방부는 트위터를 통해 "한국의 방공 체계인 중거리지대공미사일을 들여올 계획"이라며 "계약 규모는 35억 달러 상당"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국방부가 구매 의사를 밝힌 미사일은 '한국형 패트리엇'으로 불리는 '천궁'으로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의 핵심 무기로 꼽힙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미국 머크사의 코로나19 치료제 긴급사용승인 심사에 착수합니다.

이르면 연내에 결과가 나올 것으로 식약처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질병관리청으로부터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몰누피라비르'의 긴급사용승인 요청을 받았다"며 "안전성과 효과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가 자문 절차 등을 밟아 승인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