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검찰,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 법조윤리협의회 등 압수수색

[단독] 검찰,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 법조윤리협의회 등 압수수색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변호사 수임료 자료 확보를 위해 강제수사에 나섰습니다.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부장검사 김종현)는 어제(16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법조윤리협의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했습니다.

법조윤리협의회는 변호사법에 근거해 일정 수 이상 사건을 수임한 로펌과 변호사들로부터 사건 수임 내역 등을 제출받는 기관입니다.

지난달 한 시민단체는 이재명 후보가 2018년부터 받은 공직선거법 재판을 위해 선임한 다수의 변호사 비용을 다른 기업이 대납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검찰은 이와 같은 혐의로 받은 압수수색 영장으로 법조윤리협의회 사무실에서 이재명 후보 재판과 관련된 수임 내역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또 송파세무서 등 서울 지역 세무서 4곳을 함께 압수수색해 변호인들이 제출한 수임료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이재명 후보는 지난달 18일 열린 경기도 국정감사장에서 "변호사 비용으로 2억 5천만 원을 지불했고 주변 지인들이 도움을 줬다"며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